> 충북 > 진천
진천군, 전문농업인 육성 위한 농업인대학 수료생 47명 배출
박병모 기자  |  news95@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19  15:26:2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진천=충청일보 박병모 기자]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는 1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업인대학 양봉반, 양념채소반 2개과정 수강생들의 수료식을 가졌다.

 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은 지난 3월 15일 개강해 20회 이상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70%이상 출석한 수강생 47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이 진행됐다.

 이날 수료자 대표로 김태조씨가 수료증을 받았으며 조병순씨는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공로상을, 신성섭·이채희·이제용씨 3명은 군수 표창패를 수여받았다.

 올 해 진행된 과정에서는 이론강의 뿐만 아니라 멘토·멘티 현장실습교육, 선도농가 견학, 과제물제출, 등의 다양한 수업형태로 내실있게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순덕 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교육생들이 앞으로도 군 농업·농촌 발전에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합리적 농업경영과 선도적 과학영농실천 능력을 갖춘 성공적인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해 양질의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군 농기센터에서 추진하는 농업인대학은 2003년 장미대학을 시작으로 농업현장의 애로기술해결은 물론 전문농업분야에 대한 이론의 체계화로 지식기반사회에 적합한 전문농업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해 매년 개설되고 있으며 농업인들에게 실용적인 교육을 하고 있다.

박병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