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진천
진천농기센터, 강소농 육성 지방농촌진흥기관 최우수상
박병모 기자  |  news95@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20  15:40:5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진천=충청일보 박병모 기자]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가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강소농 대전 성과보고회'에서 지방농촌진흥기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소농'은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토대로 고수익을 올리는, 작지만 강한 농가나 농민을 뜻한다.

 군 농기센터는 우수 강소농 육성을 위해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마케팅CEO전략 기획 실무 노하우 과정, 팜파티 플래너 양성 등 분야별 전문교육 과정을 운영해 2011년부터 올해까지 총 55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강소농자율모임체 등과 같은 모임체들의 홍보물 제작, 농가 정밀 컨설팅 등 맞춤형 사업이 지역 농업인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효율적으로 추진됐으며 그 결과를 인정 받아 이번 보고회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신순덕 소장은 "6차산업 시대를 이끌어 가는 지역 농업인들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수익 창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공을 들인 강소농 육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 기쁘다"며 "강소농 최고마켓, 플리마켓, 꽃보다마켓 등 각종 직거래 장터 활성화 등 지역 강소농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보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