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래기가지덮밥 등 5종 뽑혀

 충남 공주대학교 식품영양학전공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인'지역수요를 반영한 공공영양관리 전문인력 양성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기관 인증'의 일환으로 실시한 노인 영양식 메뉴 개발 공모전을 열어 우수 노인메뉴를 선정, 시상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우수 메뉴로 선정된 노인영양식은 시래기가지덮밥, 새콤 고구마두부전, 시래기소고기완자지짐, 입맛번쩍초간장두부달걀찜, 두부덮은가지밥 등이다.
 식품영양학전공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개발된 노인 우수 메뉴를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식품영양학전공 안진현 학생(3년)은"어르신들 영양의 특성과 노인 건강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에 필요한 영양식 메뉴를 개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식품과학부장(식품영양학전공주임) 김미현 교수는 "향후 이 공모전을 보다 체계화해 진행함으로써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메뉴가 제시되고, 노인식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크게 확산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주대는 식품영양학전공 재학생 및 현직 영양사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2일부터 지난 18까지 공모를 했다.
 그 결과 15점이 참가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실기심사를 통해 최종 5가지 음식을 선정하게 됐다.
 /공주=이효섭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