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배명식기자] 충북도가 내년 초 신성장산업국 신설을 목표로 조직 개편을 추진한다.

충북도는 '행정기구 설치 조례' 개정안을 마련, 입법 예고했다고 28일 밝혔다.

도는 그동안 입법정책담당관실 신설 문제로 신경전을 벌이던 도의회와도 원만히 합의하면서 조직 개편이 일사천리로 추진되게 됐다.

도에 따르면 기존 경제통상국이 경제통상국과 신성장산업국으로 분리된다.

신성장산업국은 반도체 산업 육성 및 기술 개발 지원, 차세대 자동차 인프라 구축, 드론산업 클러스터 육성, 소재·부품 장비산업 육성·지원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미래 신산업정책 발굴 및 육성 지원, 지방과학기술 진흥, 4차 산업혁명 육성·지원, 정보통신기술(ICT)산업 육성, 에너지 관련 업무도 경제통상국에서 신성장산업국으로 이관된다.

경제통상국은 지역경제 동향 분석, 물가 안정, 전통시장 활성화, 국내외 기업 투자 유치, 산업입지 계획·개발·지원, 일자리 창출, 국제 교류·협력, 국내외 시장 개척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이 같은 내용의 조직 개편이 성사되면 기존 2실 8국 1본부는 2실 9국 1본부로 변경된다.

도의회에는 입법정책담당관실과 미디어팀이 신설된다, 당초 도의회는 10명의 인원 증원을 요청했으나 7명만 추가 배정하겠다는 도와 입장이 엇갈리면서 신경전을 벌여왔다.

그러나 도의회는 전날 도의 요구를 전격 수용했다.

도는 다음 달 9일까지 '행정기구 설치 조례' 개정안과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개정안을 도의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