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충청일보 곽승영 기자] 육군학생군사학교는 지난 달 29일 임관자 가족·친지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사관 27기 임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문사관은 군에서 필요한 전문분야에 활용할 목적으로 특별한 자격요건을 갖춘 인재를 선발해 장교로 임관시키는 양성과정으로 사회경력을 인정해 중위~대위로 임관이 가능하다.

 이날 임관한 26명의 전문사관 신임장교들 중에는 이색 사연을 가진 인물들이 눈길을 끌었다.

 조만석 대위(21·재정)는 최연소 대위 임관자로 독학(獨學)으로 경영학 학사를 이수한 인재다. 초등학교를 두 번 월반(越班)해 4년 만에 졸업했으며, 중·고교 과정도 검정고시로 이수했다.

 18세에 최연소로 공인회계사 합격해 3년간 공인회계사로 일하던 중 전문사관에 지원해 이번에 임관하게 됐다.

 조 대위는 "지금까지 공부한 저의 전문지식과 열정으로 국가와 군에 기여하는 장교가 되고자 전문사관을 선택했다"며 "최연소로 대위 임관을 하게 된 만큼 계급에 걸 맞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현준 소위(23·정보·통역)는 미국 UC샌디에고 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인재다.

 어릴 때부터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인이 되고 싶었던 이 소위는 본인의 어학능력을 발휘해 군에 기여 할 수 있는 통역장교를 꿈꿨고 이를 위해 올해 초 학사사관 64기에 합격해 학군교에서 약 7주 동안 군사훈련을 받고 임관했다.

 박계영 중위(26·화생방)는 학군교에 5번째 재입소한 특이한 이력이 있다. 서울대 ROTC 52기로 입단해 2년간 동·하계 입영훈련을 받기 위해 학군교에 4번 입소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박 중위는 임관을 앞둔 지난 2014년 2월, 5급 공채 시험에 도전하고자 임관을 포기했다. 노력 끝에 2016년, 5급 공채에 합격한 박 중위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근무하다 군에 대한 애정과 못 이룬 장교의 꿈을 이루고 싶어 전문사관에 지원해 이번에 임관하게 됐다.

 이종화 학군교장은 "특별한 전문성을 갖춘 신임장교들의 새 출발을 축하하며, 장교단의 일원으로서 조국을 먼저 생각하고 국민에게 봉사·헌신하는 자세로 근무할 것"을 당부했다.

 임관식을 통해 대한민국 장교로 임명된 신임장교들은 각 군 병과별 보수교육 과정을 거쳐 일선 부대로 배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