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 스포츠 일반
생활체육 동호회리그 시군교류대회청주·충주·단양서 2000여 명 참석
이정규 기자  |  siqjak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01  18:21:3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1일 충주 호암체육관 등에서 개최된 충북 생활체육 동호회 리그 시군 교류대회에서 동호회 선수들이 탁구 경기를 하고있다.

[충청일보 이정규 기자] '충북생활체육 동호회리그 시군교류대회'가 1일 충주시 호암체육관 등 보조구장에서 열렸다.

대회에는 청주시, 충주시, 단양군 등 3개 시군 탁구, 배드민턴, 족구 동호인 가족 2000여 명이 참가했다.

동호인간 친목 도모는 물론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한마당 축제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대한체육회 공모사업에 선정된 3개 시군에서 지역 예선을 거쳐 도단위 왕중왕전으로 개최됐다.

대회에서는 제천시청, 단양군청 탁구팀과 충주시청 배드민턴팀을 초청해 참석한 동호인들에게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했다. 참가 동호인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레크리에이션도 열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지역 생활체육 동호회 리그대회'는 종목별 시·군지역리그 정착화를 통한 동호인 조직 활성화와 생활체육 참여 인구 확대를 위해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수준별, 다계층 참여 유도와 순위에 따라 1,2부로 나눠 개최하는 등 동호회리그대회를 통해 지속적인 스포츠 활동 참여 동기 부여 및 여건 마련으로 지역 동호회 클럽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정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