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제천
제천시, 동해시서 정부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이상천시장,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시즌2 협조 요청
이재남 기자  |  7530753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04  17:39:3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제천=충청일보 이재남 기자] 이상천 충북 제천시장이 자매도시인 심규언 강원도 동해시장에게 오는  20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개최되는‘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시즌2’협조를 요청했다.   

시는 지난 2~3일 동해시에서 공모사업 담당자 35명을 대상으로‘정부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정책 방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담당자의 기획역량을 강화해  2020년 정부공모사업 선정률 제고를 통한 국가예산 확보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제천시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인 송우경 박사(산업연구원 지역정책실장)와 장효천 박사(국가지역경쟁력연구원 원장)를 초청해  특강시간도 가졌다.

송우경 박사는‘국가균형발전 정책동향과 제천시 대응방향’ 장효천 박사는 ‘효과적 공모사업 준비 및 관리를 위한 핵심 포인트’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정부부처 균형발전 공모사업 관심분야를 소개하고, 공모사업 신청과 선정률 제고를 위한 기법 등을 전수해줬다.

시는 올해 11월 기준 정부공모사업을 통해 41건이 선정돼 632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이는 2018년 30건의 국·도비 확보액 204억 원과 대비해  3배가량 많은 성과다.

이상천 시장은 “공모사업을 통한 국가예산확보는 지자체의 어려운 재정여건을 보완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올해의 성과를 기반으로 2020년에는 더욱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주어진 업무에 열정으로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 시장 등은 이 기간 심 시장 등 공무원과 동해시 주요 지역을 찾아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시즌2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벌였다. 

이재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