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보령
보령시,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개최
방영덕 기자  |  endl15@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05  16:18:4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보령=충청일보 방영덕 기자] 충남  보령시는 지난 4일 웨스토피아 동백홀에서 학습자 및 문해강사 등 3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성인문해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령기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위해 추진해 온 성인문해교실을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이수자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하여 학습자들의 자긍심 고취와 평생교육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교육과정을 돌아보는 수업 영상 시청 후 국민의례와 학사보고에 이어 수료증 및 개근상 수여, 모범학습자 및 모범강사 표창, 축하공연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전체 학습과정의 60% 이상을 이수한 323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100% 출석한 51명의 어르신이 개근상을, 교실별 1명 씩 모두 40명이 모범 학습자로, 높은 학업성취도를 보인 어르신들을 지도한 윤명순 씨가 모범 강사로 선정됐다.

 이후 학습발표회에서는 학습자와 문해강사의 소감문 발표, 쏘담클래식앙상블의 공연이 진행됐고, 행사장 인근에는 배움 교실별 연간 운영현황 및 시화 등 학습성과물을 전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 "문해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글을 읽고 쓰는 것을 넘어 새로운 세상과 삶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시는 보다 확대된 문해교육을 통해 디지털문맹 해소 등 생활 밀착형 문해교육도 확대해 나가겠으니 어르신들께서도 배움에 대한 열정과 의지로 동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사회 ? 경제적인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한글뿐만 아니라 수학, 음악, 미술, 문화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문해 및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을 40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방영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