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미진 학생
▲ 김수지 학생

[공주=충청일보 이효섭 기자] 충남 공주대학교 산업디자인공학부 제품디자인전공에 재학 중인 김미진, 김수지 학생이 D-rain '미국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 2019 에서 대상격인 Platinum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등과 함께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창의력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의사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추구하며, 생물학, 기하학 등 모든 분야를 디자인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둔 대회로 널리 알려져 있다

 Platinum을 수상한 D-rain(김미진,김수지)은 스트레이너 필터를 스틸그레이팅과 연계해 여과 시스템을 제안하여 해양 오염의 원인이 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자 하는 의도에서 디자인 개발에 중점을 뒀다.

 특히, 이 제품은 사물 인터넷을 이용 배수구에서 쓰레기를 언제 얼마나 자주 수거할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쓰레기의 양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위생 관리자의 스마트 폰으로 정보를 보낼 수 있다.

 한편, 공주대학교 산업디자인공학부 제품디자인전공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스파크 디자인 어워드, K-Design award 등 국제 공모전에서 10여회 이상의 지속적으로 수상 성과를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