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충남도립대-중앙경찰학교, 청년경찰 육성 나선다상생발전 위한 교류협력 협약
교차 학점 인정 등 기회 제공
박보성 기자  |  bakin114@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10  18:55:5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내포=충청일보 박보성기자] 충남도립대학교와 국립중앙경찰학교가 손잡고 청년경찰 육성에 나선다. 

충남도립대는 10일 충북 충주 중앙경찰학교 대회의실에서 허재영 총장과 이은정 중앙경찰학교장, 곽영길·권정훈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등 관계자가 만난 가운데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차 학점 인정 협력 등 다양한 협력으로 국가의 안녕과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학술 및 교육자료 제공 등 상호교류△정신교육·리더십 등 지휘역량 개발 협력△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세미나·학술대회 개최 등을 협력한다.

특히, '고등교육법' 제23조 및 동법시행령 제15조에 따른 학점인정과 교육용 사이버 콘텐츠 상호 지원, 양기관 간 교환·교수 상호 지원으로 경찰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폭 넓은 학습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은 "중앙경찰학교는 1987년 개교 이래 10만여명에 이르는 정예 경찰관을 배출하며 오늘날 안전한 대한민국의 뿌리가 되어주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우수한 청년경찰 육성의 토대를 탄탄히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경찰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보다 많은 도전과 교육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매년 4-6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해오고 있으며 그 외 행정직 공무원, 교정직, 경호·보안 등 공공안전 분야의 경찰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최근 수시1차에서 11.3대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박보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