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제천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 21대 국회의원 출마 선언
이재남 기자  |  75307530@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11  14:06:4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더불어민주당·53)이 11일 제천·단양 21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전  청장은 이날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담대한 개혁, 혁신 리더십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심장을 살려 내겠다”고  출마 의지를 밝혔다.

 그는 “과거보다 미래의 가치인 혁신, 포용, 공정, 평화 네 갈래의 바탕위에 ‘새로운 미래! 지역이 강한나라!’라는 슬로건으로 지역과 나라를 살리는 일에 나서겠다”며 “혁신적 포용국가와 한반도의 영구적 평화를 정착시키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산을 만나면 길을 뚫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겠다”며 “강력한 리더십과 중앙정부 인맥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심장을 살려 내고, 제천·단양의 발전을 위해 모든 능력을 쏟아 부어 지역의 예산을 획기적으로 늘려 쾌적한 정주 여건과 환경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 전 청장은 “제천·단양지역 미래 발전 전략으로 △웰니스(웰빙+행복+건강)중심도시 △일자리 중심의 친환경산업 육성 △농촌 경쟁력 강화 △아름다운 녹색도시 △문화강소도시 육성 ”등을 약속했다.

 이 전청장은 제천출신으로 왕미초, 제천중, 제천고를 졸업이후, 단국대 행정학 석사와 미국 워싱턴대학교에서 정책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36회)를통해 공직에 입문한 그는 대통령소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과장, 프랑스 파리 경제협력개발기구(OECD)팀장, 환경부 기획관리실 법무담당관, 감사관, 29대 금강유역환경청장 등을 역임했다. /제천=이재남 기자

이재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