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세종 > 세종
세종시의회,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사업 마중물 확보 '환영'국회법 개정 및 규모 이전시기 등 후속조치 서둘러야
최성열 기자  |  csr48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11  17:38:5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회는 11일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설계비가 2020년 정부예산에 반영된 것에 대해 550만 충청인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국회는 10일 본회의를 열어 진통 끝에 내년도 정부예산안을 의결함으로써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설계비 10억원이 2020년 정부예산에 반영돼 세종시가 국가균형발전 및 지방분권을 선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그동안 세종의사당 설치 설계비 반영 관련 국회 예산소위에서 보류사업으로 분류되는 등  내년 정부예산에 반영여부가 불투명했지만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염원하는 550만 충청인의 덕분에 이날 본회의에서 통과될 수 있었다.

 세종시의회 행수특위는 국회 세종의사당 조속 설치를 위한 활동으로 국회 세종의사당 연구용역 결과 이행 촉구 성명서 발표 및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촉구 결의안 등을 발의했다.

 이어 국회 정론관에서 세종의사당 건립 설계비 반영 촉구 기자회견, 국회사무처 및 자유한국당 정책위 의장실을 방문 세종의사당 건립 촉구 건의문 전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윤형권 위원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 반영으로 정상 건설을 위한 마중물을 확보했다"며 "국회는 국회법 개정안 의결과 세종의사당 규모 및 이전시기 등을 조속히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 행수특위는 윤형권 위원장을 비롯해 박용희 부위원장, 채평석, 손현옥, 박성수, 임채성, 손인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세종=최성열 기자

최성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