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충청일보 곽승영 기자] 김성규 충북 괴산군4-H연합회 부회장(31·불정면)은 16일 충북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40회 충북도 4-H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김 부회장은 10만㎡(3만여 평) 규모의 농장에서 복숭아와 사과 등을 재배하며 GAP 인증, 무농약 인증 등을 획득해 안전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또 클로렐라 농법 등을 이용한 친환경 과학영농 실천으로 경쟁력을 키워 가고 있는 청년 농업인이다.

 그는 지난 2015년 괴산군4-H연합회 회원으로 가입한 후 부회장, 충북도4-H연합회 총무부장 등을 역임하면서 4-H회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을 발휘해 주위에 귀감이 되고 있다.

 김 부회장은 "급변하는 농업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침체된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4-H연합회가 큰 역할을 맡아야 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청년농업인으로서 창의적인 영농활동 확산과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4-H는 명석한 머리(Head), 충성스런 마음(Heart), 부지런한 손(Hand), 건강한 몸(Health)을 의미하는 4개 이념을 기반으로 하는 세계적인 운동이다.

 청년농업인 영농4-H회는 농업과 농촌사회를 이끌어갈 전문농업인으로서 자질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