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하계방학 학생발명캠프

학부모 동참 가능, 18일까지 접수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원장 류관희)은 올해도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07년 특허청과 함께하는 발명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여름방학 발명캠프는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우수발명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발명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전액 무료과정으로 운영한다.

발명캠프는 3학년 이상의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발명캠프」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중학생 발명캠프」로 두차례 나누어 운영한다.

2박 3일과정으로 운영되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발명캠프」는 초등학생30명과 참여 학생의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중학생 발명캠프」는 발명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하며 8월 7일부터 10일까지 3박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캠프의 프로그램은 신나는 상상트리즈1) 등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젝트, 자동차 만들기, 로봇만들기 등의 공작실습과 경진대회, 실습과 연계된 대덕벨리 연구시설 견학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은 재미있게 즐기며 학습하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는 발명캠프」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참가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테마별로 선택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7월 10일부터 18일까지 발명교육센터 홈페이지(http://iec.kipo.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선정결과는 7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전=장중식기자 5004ace@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