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중기청, 간담회 개최
자금 확보·투자유치 등 공유

▲ 대전시 유성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역량있는 선배기업인&유망 창업기업인 간담회'에 참석한 선배기업인 10명이 간담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8일 유성 라마다호텔에서 역량있는 선배기업인 & 유망 창업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선배 창업기업인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처음 개최한 이번 간담회는 역량있는 선배기업인이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창업에 뛰어든 젊은 창업기업인들에게 창업부터 기업성장 과정까지의 경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자리다.

창업기업인 쪽에서는 닮고 싶은 선배기업인들로부터 고난과 역경을 극복해 온 과정과 지혜를 듣고 싶다는 의견을 접한 유환철 청장이 상호 간 연결자의 역할을 자처하고 나서면서 이뤄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역량있는 선배기업인으로는 김영렬 ㈜케이시크 대표, 이명기 ㈜플랜아이 대표 등 5명이 자리했다. 유망창업기업인에서도 ㈜트위니 천영석 대표, ㈜에스에프씨 권영효 대표 등 5명이 참석했다. 

창업기업인들이 가장 많이 맞닥뜨리게 되는 자금 확보, 투자유치 , 판로 개척 등에 대해 선배기업인들은 경영 가이드와 경영 노하우, 극복 방향 등을 제시하는 등 간담회 내내 진지하고 솔직한 대화가 이어졌다.
특히 선배기업인들은 창업기업인들이 보다 빠르게 지역사회에 정착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 전반적인 분야에 대해 멘토 역할을 자처하면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후배기업인은 "닮고 싶은 선배기업인들의 사실적인 경험에서 우러난 생생한 지혜를 얻을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선배기업인들을 찾아뵙고 경영 노하우를 배울 것"이라고 말했다.

유 청장은 "역량있는 선배기업인이 유망 창업기업인을 지원하고 끌어주는 기업 성장의 선순환적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간담회를 처음으로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지방청에서는 선배기업인과 창업기업인이 화합하고 상생하면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결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