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이득수 기자] 청와대는 여권 일각에서 거론되고 있는 조직 개편설에 대해 "결정이 되면 그 결정에 대한 결과물이 있는 것이지, 어떤 방향성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라 인사에 대해서는 딱히 더 드릴 수 있는 얘기는 없다"고 확답을 피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18일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윤건영 국정기획상황실장과 고민정 대변인이 총선 출마를 위해 내주 쯤 교체될 것이라는 설에 대해선 "고 대변인의 경우 출마를 비롯한 본인 거취에 대해 '아직 고민해본 바 없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문재인 대통령이 송철호 울산시장에게 출마를 요청했고, 청와대에서 당내 경선에서부터 개입을 했다'는 문건이 검찰에 발견돼 수사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한 사실 관계 여부를 요청하자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서 확인해줄 수 없다"며 말을 아꼈다.

또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하명수사 건과 관련해 검찰이 국무총리실을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 청와대의 입장을 밝혀달라는 주문에는 "입장을 내지는 않겠다"며 피해갔다.

이어 이 사건에 대한 검찰발 기사가 보도되는 것과 관련해 이 관계자는 "검찰발 기사라는 것이 실제로 검찰에서 얘기를 해 준 내용인지, 아니면 기자들이 소설을 쓰신 것인지 알 수는 없다"며 "저희로서도 앞으로의 상황에 대해 계속 팔로워는 하고 있으나 어떻게 하겠다, (보도에 대해) 어느 정도까지 (대응)할 것인지 등은 확정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