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천안
천안버스터미널 승강장에 나노온열벤치코리아텍, ㈜드리미와 공동 기술개발
50도까지 15분 이내… 역도 설치 예정
김병한 기자  |  noon38@para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23  18:21:4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코리아텍이 충남 천안시와 공동으로 제작한 천안버스터미널 버스 승강장에 시민들의 추위를 녹일 나노온열벤치가 최근 설치돼 훈훈함을 더했다.

23일 코리아텍에 따르면 나노온열벤치는 코리아텍과 ㈜드리미가 공동 기술 개발해 만들었다.

날씨가 추운 동절기 버스 정류장 등 일상 공간에서 시민들이 따뜻하게 앉아 대기할 수 있게 만든 벤치다.

나노온열벤치는 50℃까지 열 도달시간이 15분 이하이며 전자파를 자체 흡수하고 오염, 내식성, 내마모성, 내열성이 강하며 기존 벤치를 이용해서 설치할 수 있어 비용도 절감된다.

버스 승강장에 설치된 나노온열벤치는 외부 기온에 따라 자동 센서가 작동해 벤치 온도가 조절되며 24시간 작동한다.

버스 승강장은 지난 5월 코리아텍 링크플러스사업단이 천안시와 협력해 제작 했으며 천안시 심벌마크의 C자형 곡선을 기본으로 삼고 흥타령 정신을 담기 위해 예술적이고 역동적인 파빌리온(pavillonㆍ특설 가건물)을 형성화 했다.

이 작품은 2년 전 코리아텍과 천안시청이 도시재생 뉴딜사업 스마트 도시분야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시내 승강장에 적용할 디자인 공모전에서 최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코리아텍 건축공학과 학생들의 작품이다.

이규만 단장은 "학생들의 우수한 공학기술 역량과 창의성이 공공시설에 적용된 버스승강장에 산학공동기술개발로 만든 온열벤치의 추가 설치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텍은 천안역 버스 승장장에도 이둘 안에 나노온열벤치룰 설치할 예정이다.

김병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