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행정·지자체
경자년(庚子年) 신년화두 - 與民同樂한범덕 청주시장 "시민의 삶과 같이 할 것"
박재남 기자  |  progress7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2.23  19:30:2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청일보 박재남 기자] 충북 청주시가 2020년 새해 사자성어로 '여민동락(與民同樂)'을 선정했다.

앞서 시는 올해 민선7기 2년차를 맞아 시민의 마음을 한데 모아 미래로 나아가자는 의지를 담은 '동심만리(同心萬里)'를 선정한 바 있다. 시는 내년에는 협치와 포용이라는 시정가치를 잘 담아내면서 민선7기 시정운영의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연속성을 고려해 사자성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전국 지자체와 기관 등에서 새해 사자성어를 경쟁적으로 고르느라 해가 갈수록 어렵고 복잡하고 생소한 조어들이 나오는 상황에서 청주시는 알아듣기 쉽고 읽기 쉬운 기존 성어 가운데 큰 의미가 담겨있는 단어를 골랐다.

새해 사자성어는 특히, 시민행복을 시정의 최우선 가치로 지향하는 청주시의 의지를 그대로 반영한다. 

시의 역점사업들이 시민 삶의 오늘을 더 나아지게 할 수 있도록, 시민체감 행정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미이다. 

시민 삶과 밀접한 청소·환경문제부터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재난에 대한 불안과 대중교통 불편을 더는 한편, 지역경제와 원도심을 제대로 살려 살 맛 나서 흥겨운 청주시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올해 저를 비롯한 청주시 4000여 공직자들은 시정의 주요 가치를 공유하고 내재화했다"며 "2020년의 청주시정도 청주시민의 삶과 동떨어짐이 없도록, 함께 즐겁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박재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