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대성사 소속 스님
"온세상에 평화·자비를"
종교 초월 만남에 찬사

[옥천=충청일보 이능희기자] 충북 옥천 대성사 혜철 스님이 지난 24일 옥천성당 성탄미사에 참석했다. 혜철스님은 2004년부터 다른 종교와의 벽을 허물기 위해 '아기 예수님 오신날' 천주교 옥천성당 성탄미사에 15년째 참석하고 있다. 

미사에 참석은 신자들은 이 처럼 스님과 신부님이 종교를 초월한 만남을 통해 서로의 종교를 이해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는 종교 간의 화합이 아름다워 보인다고 말했다.

혜철 스님은 “우리들의 작은 실천이 국민화합으로 승화되길 아기 예수님께 기도했다”며 “어둡고 낮은 곳 예수님 탄신의 거룩한 뜻을 실천해 가난과 차별로 인한 아픔이 더이상 없길 바라고 예수님과 부처님처럼 평화롭고 자비로운 세상을 만들자”고 말했다.

이날 성탄미사를 마치고 박청일 신부와 혜철스님은 임원들과 함께 차담을 갖고 2020년 종교화합의 행사를 위해 불교, 천주교, 기독교 대표들이 만나 허심탄회한 논의를 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옥천군수와 군정발전 합동 기도회를 갖도록 실무진에 협의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혜철스님은 2005년 대성사와 옥천성당의 산사음악회와 5대 종교인 합동미사 참석을 설명하고 불기 2564년 부처님오신날 박청일 신부와 신자들의 참석을 요청했다.
대성사는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날 부강성당 이길두 주임신부를 초청, 특별법회를 봉행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