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도지사

[충청일보] 지난 한 해는 강호축을 통해 대한민국 변화를 이끄는 힘이 우리 충북도민에게도 있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경자년 새해는 미·중 무역 분쟁 장기화, 보호무역주의 확산, 국내 경제성장률 둔화 등 대내·외 경제여건이 녹록지 않아 보입니다. 

그런데도 우리의 최대 목표인 전국 대비 '4% 충북경제 달성'과 '강호축 완성'이라는 책무를 부여받고 있습니다.

새해 도정은 경자대본(經者大本)의 정신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함께 먹고 사는 문제인 경제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올해도 10조원 이상의 투자유치를 통해 민선 7기 목표 40조원 투자유치를 달성하겠습니다.

모범적인 일자리 모델로 호평받고 있는 '생산적 일손 봉사'를 14만명까지 확대하고 점차 민간주도로 전환하겠습니다.

강호축은 8개 시·도가 함께하는 발전포럼을 중심으로 고속화 철도망을 구축하고, 경박단소형 첨단사업을 집적화하며 백두대간 관광 휴양 벨트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바이오, 태양광, 화장품·뷰티 등 충북 6대 신성장 산업에 ICT 기술을 융복합하며 미래 자동차 산업을 추가 확대하겠습니다.

저를 포함해 1만4000여 공직자 모두는 역사적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올 한 해 경자대본의 정신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