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형식의 화면구성 이목 집중 "적극적 관심 필요" 의미 담아

[충청일보 박재남기자] 충북 청주시가 오는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도시공원 일몰제와 관련해 홍보동영상을 제작·배포했다. 

5일 시에 따르면 총 4분 16초로 구성된 이 영상은 기존에 관공서가 제작·배포하던 영상물과 달리 도시공원일몰제에 대한 직접적이고 일방적인 홍보가 아닌 CF형식의 화면구성으로 시작해 이목을 집중한 다음 도시공원일몰제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사랑하는 연인 사이에서도 서로 생각이 달라서 오해가 생기고 싸우기도 하지만 사랑을 지키고 싶은 진심은 같다는 내용으로 시작하며, 마찬가지로 도시공원일몰제를 놓고도 청주시와 시민단체 등 서로 의견의 차이는 있지만, 공원을 지키고 싶은 진심은 같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시 관계자는 "도시공원일몰제를 놓고 사람마다 생각과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갈등으로 보여 지고 있지만, 대화를 통해 조율해 나가겠다는 청주시의 입장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시민들이 거부감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구성과 연출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많은 분들이 공유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홍보 동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Jh33y0MaIys)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교육 및 행사시 사전에 방영하거나,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