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세종시-교육청-진흥원 통합설명회…공모유형 등 안내

[세종=충청일보 최성열 기자]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 세종시인재육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17일 오후 4시 시청 여민실에서 '2020년 공동체 지원 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공동체 연대와 협력을 통해 주민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각종 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소개되는 공모 사업은 마을공동체 육성지원 사업(시청 참여공동체과), 여성중심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시청 여성가족과), 세종마을학교사업(시 교육청 교육협력과), 평생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진흥원) 등 3개 기관 4개 사업이다.

각 공모 사업은 분야별 유형에 따라 지원하며 총 사업비는 5억2000만원 규모다.

세종시의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세종' 및 '학습도시 세종'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공동체 지원 사업은 시민이 참여하는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 마을공동체 활동의 일상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청과 시 교육청, 진흥원은 사업별 지원유형을 다양화하고 기관별 공모 선정 원칙 수립 등을 통해 사업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보조금 지원 외에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현장활동 지원을 통해 홍보를 다원화하고 공동체 간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공동체의 활동 지속성을 높여 연대·협력 지원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각 공모 사업은 오는 20일 이후 시청 홈페이지를 비롯해 각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된다.

세부지원 자격, 지원 분야 등에 따른 접수를 시작해 자체심사 및 보조금심의를 거쳐 최종 보조사업자를 선정하게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