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정치일반
CKEF 캄한 경제문화교류협의회, 2020 CKEF 캄한 경제문화교류 포럼 '개최'캄보디아 홍보 및 투자 유치 '논의'
[온라인충청일보]  |  news1948@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15  10:14:4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CKEF 캄한 경제문화교류협의회(회장 이선행)이 1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2020 CKEF 캄한 경제문화교류 포럼'을 개최한다.

이 포럼 행사는 대회장의 대회사, 국회의원 축사, 설립자의 기조연설, 캄보디아 각 부문별 책임자(차관급) 주제 발표, 분과별 투자 및 진출 상담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캄한경제문화교류협의회는 캄보디아 내무부에 등록된 사단법인으로 그간 양국간 경제문화 교류 증진과 협력을 위해 활동해왔다.

이번에 캄보디아 환경부, 관광부, 상무부, 농림수산부, 캄보디아개발위원회 등 주요 부처의 고위급 공무원들이 국내 기업과 각 산업 관계자를 초대해 캄보디아 정부의 핵심 추진사업 및 과제, 투자 우선 유치사업, 투자자 보호 및 투자유치 우대정책 최신 내용 등을 설명하고 주요 의문사항에 대해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다.

이선행 협회 회장은 "전력난이 심각한 캄보디아의 상황을 공유하고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도시 쓰레기 처리 등 환경사업, 국가 핵심산업인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특구 정책, 농촌 소득증대를 위한 한국의 경험 유치 등이 핵심으로 다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중소기업의 융합과 베트남 및 캄보디아에 진출하는 기회를 제공해 온 오랜 경험을 참여사와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협회는 이번 포럼이 정부의 신남방정책과 지난해 11월에 개최된 한-아세안 정상회담과 한-메콩 정상회담 이후 민간차원에서의 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되는 또 하나의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이 행사는 캄한경제문화교류협의회와 3S컨설팅이 주최하고, 국회의원 박주현, 당진화력발전, 동서발전, 경기도태권회협회, N-NEXUS, Master Motors, Korea Hi-Teck, Kos Motor, 충청일보, 재경전북도민회, 하나연 등이 후원했다.

[온라인충청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