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TP 등 7개 기관 참여 주요 기업지원사업 설명, 한자리서

[대전=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는 오는 30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20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사업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20017년 시작해 매년 지역기업인 700여 명 이상이 참석하는 대전의 대표적인 기업지원 사업설명회다.

대전테크노파크의 기업지원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중소벤처기업부 연구개발 과제), 창업진흥원(중소벤처기업부 비연구개발 과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산업통상자원부 연구개발 과제), 대전경제통상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등 7개 기관의 주요 기업지원 사업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다. 

지역에서 기업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지원 기관, 출연연, 대학 등 20여 개 유관기관들도 함께 참여해 다양한 기업지원사업 정보제공 및 상담이 가능하도록 안내데스크도 운영된다.

또 우수기업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기업과 기업 간에 기술교류를 촉진하는 등 다양한 네트워킹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허태정 시장은 "이번 설명회는 다양한 기업지원 정보제공과 기업 간 상호교류 기회 마련으로 기업애로해소는 물론, 기업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