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용소방대장 5명

[홍성= 충청일보 조병옥 기자] 충남 홍성소방서는 지난 17일 리첸시아 웨딩홀에서 신임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장 5명의 합동 이·취임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석환 홍성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이종화 충남도의회 부의장, 조승만 도의원, 김헌수 군의장 및 군의원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소방공무원 및 김문석,김명자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을 비롯한 의용소방대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이임 대장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취임 대장들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홍동면 남성대장 한철구, 홍동면 여성대장 정상희, 결성면 전담대장 전성모, 구항면 여성대장 오성숙, 금당지역대장 정해운 등은 이임하며 지역 안전지킴이로서 공로를 인정받아 충남도지사 및 홍성군수, 국회의원 등 공로패가 수여됐다.

홍동면 김수범 대장, 홍동면 여성대 권연자 대장, 결성면 황규형 대장, 구항면 여성대 김금자 대장, 금당지역대 이해연 대장이 각각 취임해 앞으로 새롭게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유현근 소방서장은 "퇴임하시는 전임 의용소방대장들의 희생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다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며 이번에 취임한 신임 대장들은 지역 안전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