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설 2년 만에 132만명 이상 다녀가
재미·정보 다 갖춰 방문자 만족도 ↑

[괴산=충청일보 곽승영 기자] 충북 괴산군이 개설한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goesan-gun)의 인기가 뜨겁다.

군은 공식 블로그 방문자 수가 지난 2018년 대비 2019년 3배 가까운 증가세를 보이며 큰 인기몰이를 하는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2017년 11월 공식 문을 연 괴산군 블로그는 2018년 한 해 동안 33만9821명이 방문했다.

이어 지난 해에만 98만7256명에 달하는 방문자 수를 기록하며 월 평균 5만4000명씩 계속 늘어나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1~2일 주기로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올리면서 지역 소식, 축제, 관광지, 맛집 등 방문자의 관심을 끄는 다양한 주제의 키워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포스팅한 결과로 군은 분석하고 있다. 

군은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현장 체험 중심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SNS 서포터즈로 지역 곳곳 숨은 명소의 매력과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 전달하고 있는 점 또한 방문자 수 급증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다.

군 블로그를 방문하는 주요 경로로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 모바일 접속이 8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산막이옛길 등 주요 관광명소, 고추축제·김장축제 등 축제·행사 정보, 등산 코스, 맛집 정보 등의 키워드가 검색어 조회 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군은 최근 홍보 트렌드에 따라 군의 아름다운 풍경, 관광지, 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맞춤형 콘텐츠로 만들어 블로그를 비롯해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 등 SNS로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차영 군수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위주로 하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군민과 열린 소통행정을 이어가고 괴산군을 대외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