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경선 참여 배제 불만, '민주당 탈당하나'

[제천=충청일보 목성균 기자] 4·15총선에 더불어민주당으로 출마가 예상됐던 이근규 전 충북 제천시장(사진)이 중앙당의 공천경선 배제에 불만을 나타내며 무소속 출마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전 시장은 28일 보도 자료를 통해 "피를 토하는 비통한 심정으로 입장을 밝힌다"며 "이유도 설명도 없이 더불어민주당 공천경선 참여 자체를 막는 불공정하고 황당한 처사를 당했다"며 불만을 쏟아 냈다.

그는 이어 "납득할 만한 기준도 원칙도 없이 경선 참여를 금지시킨 것은 비민주적이고 정의롭지 않은 일"이라며 "일부에서 권리당원과 시민여론을 반영하는 경선과정에서 본인이 상대적 우위에 있다는 점이 저의 경선 참여를 막는 근본적인 이유라는 의혹까지 제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전 시장은 "이처럼 불공정하고 비민주적인 행태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냐"며 "누구라도 정치개혁의 핵심인 경선에 의한 민주적 공천제의 근간을 훼손하는 이런 사태를 용납할 수 없다"고 중앙당에 불만을 터트렸다.

그는 "더 이상 더불어민주당 공천문제에 연연하지 않을 것"이라며 "시민들과 의논하고 숙고의 시간을 가진 뒤 시민들의 뜻을 따를 것"이라고 밝혀 탈당과 무소속 출마 수순을 밟을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