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4ㆍ15 총선 천안갑 선거구 자유한국당 이정만 예비후보(사진)는 28일 성명서릍 통해 "정부의 우한 교민 천안 우정공무원교육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수용을 절대로 수용할 수 없다"며 "천안은 국회의원 3인 전원, 도의원 10인 전원, 시의원 25명 16명, 금품수수로 당선무효되었지만 시장도 민주당이고 또한 도지사도 민주당 소속인테 그 분들은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느냐"며 반발했다.

이 후보는 "우리 천안은 결단코 동의할  수 없다. 이곳 권력을 가지고 있는 민주당은 책임을 져야 한다"며 "천안은 교통의 중심지이자 65만명이 살고 있는 도시이며 현재 격리거점은 천안의 도심과 상당히 가까운 지역으로 방역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진다고는 하나 시민들의 불안감과 또한 부득이하게 바이러스가 퍼진다면 이것은 천안시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적 문제가 될 확률이 크다"고 주장했다.

또 "격리거점을 천안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의문이 든다"며 "이동 거리를 최소화 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판단으로 생각되는데 거리가 먼 천안 그것도 한 곳이 아닌 거리가 떨어진 두 곳에서 우한교민들을 격리한다는 것은 유동인구가 많은 천안시 특성상 적합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