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릴' 공급 계약 협약
아이코스 브랜드 병기도 검토

[대전=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KT&G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경쟁사인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과 손잡고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

KT&G는 2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PMI와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맺었다.

행사에는 백복인 KT&G 사장과 안드레 칼란트조풀로스 PMI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으로 KT&G는 PMI에 릴을 공급하고,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판매한다.

양 사는 더 많은 국가에서 릴을 출시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연내 신속히 제품을 판매하는 데 노력하기로 했다.

최초 계약 기간은 3년이고 향후 성과가 좋을 경우 장기적 파트너십을 맺기로 했다.

PMI에 공급하는 제품은 '릴 하이브리드', '릴 플러스', '릴 미니' 등 궐련형 전자담배 3종과 액상형 전자담배 '릴 베이퍼'까지 모두 4종이다.

향후 신제품도 공급할 예정이다.

양 사는 해외 판매 제품의 브랜드명으로 '릴'과 PMI의 '아이코스'를 병기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

KT&G는 릴의 해외 진출과 유통망 확보를 위해 글로벌 메이저 담배기업인 PMI를 파트너사로 선정했으며, PMI는 릴을 통해 혁신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백복인 KT&G 사장은 "글로벌 선두주자인 PMI와의 이번 전략적 제휴는 KT&G의 브랜드 경쟁력과 혁신적인 제품 개발 능력을 다시 한 번 인정 받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미래 담배 시장에 새로운 시장표준을 제시, 담배 산업을 더욱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드레 칼란트조풀로스 PMI 회장은 "PMI의 자원과 지식, 인프라를 KT&G의 전자담배 제품과 함께 활용하게 돼 전 세계 흡연자들의 만족도와 선택의 폭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