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충남 계룡시가 지난 달 31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신종 코로나) 대책 회의를 열고 감염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최홍묵 계룡시장은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확산 추세로 시민들의 불확?이 가중됨에 따라 병증 정보 및 국내 감염 추이 등에 민감하게 대응해 관내 바이러스가 유입·확산되지 않도록 예방 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지시했다. 

시는 24시간 비상방역체제 가동은 물론 관계기관과의 협조체제를 더욱 강화해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 감염증 예방수칙 동영상을 관내 재난전광판을 활용해 수시로 홍보하고 아파트 단지 및 면·동 게시판, 시정소식지, SNS 등 홍보매체를 활용해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및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지난 설 명절 연휴 기간 중국을 방문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심 증상 등을 확인하는 등 일제 조사를 시행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감염증 유입·확산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시민들이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 폐렴 등 의심 증상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전, 보건소(☏042-840-3580∼3)로 연락해 상담을 받은 후 감염증 선별진료소 지정기관인 계룡시 보건소와 건양대학교 병원 응급실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병원 방문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중국 여행력 등을 의료진에게 알려 감염증의 지역사회 전파 차단 및 적절한 치료가 조기에 이뤄질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는 "철저한 사전 예방활동 및 감염증 유입 차단으로 우리 지역에서는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