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충청일보 송윤종 기자] 충남 서산시가 농·축산 분야 187건의 지원 사업을 소개한 책자를 발간했다.

시는 올해 추진되는 농업보조사업을 알리고 사업의 적기 추진을 위해 2020 농·축산 분야 보조사업 안내 책자 3000부를 발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농업인과 농업단체 등에 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안내 책자에는 농업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농업기술센터 주요 시설 현황과 농·축산 분야 민원 처리 절차, 2020년 분야별 주요 보조사업 등 농업인들이 알아야 할 사항들을 수록했다.

또 경지 면적, 주요 작물 재배 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농지전용 등 농·축산 주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 절차와 문의처 등을 자세히 실어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였다.

△농정 분야 46건 △농식품 유통 분야 13건 △농업 지원 분야 19건 △축산 분야 80건 △기술 보급 분야 29건 등 총 187건의 보조사업 별 지원 대상과 신청 시기, 보조율, 지원 금액, 신청·접수 장소, 추진 부서와 연락처 등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았다.

정성용 농정과장은 "다양한 농·축산 분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농업인들이 보조사업을 잘 몰라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책자를 발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