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배명식 기자] 충북개발공사는 도민들의 경영참여를 통한 열린 혁신 구현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2기 도민소통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2기 도민소통위원회는 공사 경영에의 실질적인 참여를 확대하고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모집인원을 20명으로 늘렸다. 기존의 열린 혁신 추진위원회와 도민소통위원회를 통합해 정책수립분과, 사회공헌분과, 모니터링 분과로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정책수립분과는 공사의 혁신업무 추진 점검 및 의견 제안, 주민참여 예산제안을 담당한다. 사회공헌분과는 사회공헌활동 의견제안, 복지나누미대상자 선정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모니터링분과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명예감사관, 고객만족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2기 도민소통위원회의 모집기간은 오는 20일 까지다. 충북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충북개발공사 홈페이지(www.cbdc.co.kr)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공사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이상철 개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발굴할 예정"이라며 "2기 도민소통위원회 위원 모집에 있어 관심과 열정이 있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