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일보 이한영 기자] "자신이 생각하는 사회 혁신을 영상으로 만들어주세요."

대전시가 6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사회 혁신 관련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느끼는 사회적 난제를 기존의 방식이 아니라 시민의 주도적 참여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해결해가는 사회 혁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사회 혁신에 시민들이 쉽게 접근하도록 마련됐다.

지역 제한 없이 사회 혁신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필수 제출 서류와 영상 파일을 (가칭)대전시사회혁신센터 공식 이메일(djsicenter@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주제는 '내가 생각하는 사회 혁신'이며 모션그래픽, 패러디, 시민 인터뷰, 브이로그 등 다양한 형식의 1분 이상 3분 이내 영상이 대상이다.

제출된 작품은 1차 온라인 투표 심사 및 2차 작품 전시회 방문 투표 심사를 거쳐 16일 대전시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www.djsicenter.kr)에 발표된다.

최우수 1팀에는 100만원, 우수상 2팀 50만원, 장려상 5팀 2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주어진다.

투표 참여 유도를 위해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