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충청일보 김록현 기자] 충북 음성군은 지난 7일 조병옥 군수 주재로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지역안정 종합대책회의'를 열고 군의 전반적인 대응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우한 교민 수용과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장기화로 인한 지역경기 침체에 대비해 지역경제 살리기 정책을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군은 △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 외부식당 이용 권장 △지역 농산물 및 특산품 판매 계획 수립 등을 검토했다.

또 지역 주민을 위해 △지방세 감면 △세무조사 연기 △체납 차량 등록번호판 영치 연기 등 지방세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가짜뉴스 차단을 위해 미디어정보과 소속 2개 팀 9명으로 구성된 대응 전담 TF팀을 꾸렸다.

이들은 뉴스, 포털사이트, SNS 등을 실시간 모니터하고 가짜뉴스로 확인되면 브리핑·SNS 등을 통해 군민에게 명확한 사실을 신속하게 공지할 예정이다.

군은 공식 SNS(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혼란을 주는 가짜뉴스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라는 포스팅을 게재해 군민에게 홍보를 실시한다.

이밖에 공급 부족과 수요 급증으로 조달하기 힘든 방역 마스크와 손 세정제 수급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여 확보하고 음성군보건소와 맹동면 직원들이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배부하는 등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조 군수는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와 군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군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신종 코로나로 인해 지역경제 위축에 대한 주민들의 우려가 큰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