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비 센터·성거입장 다목적 체육관
작년 행정절차 끝나 … 11월 착공 계획

[천안=충청일보 김병한 기자] 충남 천안시는 지난 해 정부의 생활체육시설 확충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천안 반다비 체육센터'와 '성거·입장 다목적 체육관' 건립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해 하반기까지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행정 절차가 끝난 이 두 건은 오는 10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 11월 착공할 계획이다.

'천안 반다비 체육센터'는 사업비 60억원이 투입돼 동남구 유량동 천안시 장애인 종합체육관 부지 내 2000㎡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진다.

수중운동치료실, 생활문화센터, 론볼장, 체력측정실 등을 갖춘다.

장애인 체력 단련을 통한 건강 증진과 여가 선용,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거주지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소규모 다목적 체육관으로 건립될 전망이다.

'성거·입장 다목적체육관'은 35억원을 들여 서북구 성거읍 소우리 일원에 연면적 1000㎡, 1개 동, 1층 규모로 만든다.

농구장, 배구장, 배드민턴장, 북카페 등이 실내에 조성될 예정이다.

시는 북부지역 근린생활권을 중심으로 공공시설의 지역적 불균형과 스포츠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체육시설 확충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구만섭 시장 권한대행은 "지역민의 생활체육에 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대됨에 따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하고 건강한 여가활동을 도모할 수 있도록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