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호회나 각종 커뮤니티는 실질적인 소비자들이 하나의 주제로 모여 각자의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이다. 그리고 하나의 브랜드가 이 동호회 시장을 선점한다면 더욱 빠르게 그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다. 특정한 니즈의 소비자들이 보다 접근하기 쉬운 형태로 구성된 동호회 시장은 브랜드 마케팅을 하는 데에 있어서 아주 효율적이다.

(주)워로브라더스(대표자 : 이준혁)는 자동차 주제를 주력으로 약 50여개 이상의 동호회를 운영하여 각종 보험사, 썬팅, 블랙박스, 렌트사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를 선보인다. 삼성화재나 KB손해보험과 같은 경우 동호회 내에서도 손 쉽게 보험료 계산 조회를 해볼 수 있게 마련되어 있으며 블락포디나 3M, 파인뷰 등 각종 썬팅, 블랙박스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서도 소비자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동호회 내 사고대차 서비스까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동안 많은 인원에게 브랜드 가치를 선보일 수 있는 효과적인 기회가 많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성향을 고려하여 브랜드 카테고리를 세부적으로 나누었다. (주)워로브라더스 이준혁 대표는 "수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한 없이 자율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을 성립해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