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운준모'(운전직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9급 운전직공무원 시험 관련 무료인강을 제공한다고 밝혀 수험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네이버 메인 홈페이지에서 네이버카페 카테고리로 들어간 후 '운준모'를 검색해 '운전직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 [운준모]'에 접속하고 카페회원가입을 하면 9급 운전직공무원 5과목(자동차구조원리, 도로교통법규, 사회, 국어, 한국사) 시험대비 인강 전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9급 운전직공무원 시험의 응시자격, 시험일정, 경쟁률, 면접질문 등에 관한 정보 습득 역시 가능하다.

특히 해당 무료인강의 커리큘럼은 기본강의(10~12월), 문제풀이(1~3월), 모의고사(4~5월)로 구성돼 있다. 전문 강사진이 9급 공무원운전직 시험의 과목별 핵심이론만 집중적으로 교육해 학습효율이 우수하고, 운전직 9급 국가공무원책(교재) 및 시험기출문제와 함께 공부하면 학습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또한 운준모가 운영하는 카페 내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기능직공무원 9급 운전직공무원과 관련된 시험가산점, 채용공고부터 기술직공무원·국회공무원·지방직공무원 시험 등에 대한 정보 파악도 가능하다.

한편, 최근 9급 운전직공무원이 하는일과 경력에 따른 연봉, 복지혜택 등이 주목받으면서 서울시, 경기도, 광주, 대구 등 지역별 운전직공무원 구직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부담스러운 학원비 때문에 학습을 미루고 있는 수험생들을 돕고자 무료인강을 선보이게 됐다고 카페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