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충청일보 김록현 기자] 충북 음성군 금왕읍 금왕교육도서관은 영유아부터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독서·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월~6월 운영하며 도서관 홈페이지(www.gwelib.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유아를 위한 '동화랑 놀자', '꼬물꼬물 미술놀이'등 2개 강좌 △초등학생을 위한 '북적북적 책놀이', '영어와 놀자', '요리쿡 독서쿡'등 3개 강좌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위해 '손끝의 매듭공예', '엄마가 배우는 세계사', '도전 한자 한자! 한문교실', '창의 책놀이 지도자과정(자격증반)'등 4개 강좌를 운영한다.

학부모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하는 동아리 그림책 토론 모임 '책이야기', 인문 독서토론 모임 '인문 독서클럽'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 5월~7월 중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는 중·고등학생과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저명인사 초청강사 인문한 강연인 '오후의 인문학'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43-877-8763)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수준별 맞춤형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인문독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