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환불 대행 전문 업체인 '환불 팩토리'가 수수료율을 10% 낮추는 파격적인 할인율을 자랑해 눈길을 끈다. 이것은 기존 40%에 진행하던 수수료를 30%로 낮춰 고객들의 부담을 줄인 것이다.

최근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역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양산형 게임과 게임사의 지나친 현금 결제 유도로 환불을 원하는 유저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는 경쟁우위 선점을 위해 수백만 원 정도의 유료 아이템 결제가 이뤄지고 있지만, 지나친 과금 유도 및 자동 사냥 위주의 게임 진행, 미비한 업데이트에 지친 유저들이 환불을 요구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환불을 원하는 유저들은 많지만 개인이 홀로 구글 환불을 진행하기에는 까다로운 것이 많다. 왜냐하면 환불 절차도 복잡할뿐더러, 철저한 준비 없이 환불을 신청하게 되면 거절될 가능성 역시 높다.

일부 대행업체의 경우 환불 승인이 거절되더라도 수수료율 받고 있으나, ‘환불 팩토리’는 환불 최종 승인 이후 수수료를 안내하고 있는데다, 후불제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유저들이 믿고 맡길 수 있다.

이렇듯 전문 환불 대행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비용과 시간을 아끼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간혹 터무니없이 저렴한 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너무 저렴한 수수료를 제시할 경우 환불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환불 팩토리’ 관계자는 "개인이 구글 측에 지속적으로 환불을 요청한다면 추후에 업체를 이용한다 해도 거절될 가능성이 높으니 환불은 신중하게 요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년간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환불 팩토리의 경우 수수료 후불 정책을 채택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환불 팩토리’를 통해 환불 가능한 게임은 라플라스 M,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기적의 검, 리니지 2 레볼루션, 클래시 오브 클랜 등이 존재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