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약초 관광 활성화 총력

[금산=충청일보 최성열 기자] 충남 금산군은 올해 금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금산인삼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관광객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금산인삼 홍보도우미를 운영한다.

당초 3월부터 추진하려던 계획을 코로나19로 인한 전국적 경기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사업일정을 앞당겨 지난 12일 면접을 통해 4명의 홍보도우미를 선발했다.

근무 장소는 금산관광안내소 옆에 2명, 금산수삼센터와 농협수삼랜드부근에 2명 총 4명이 근무해 관광객들에게 홍삼차, 인삼젤리 등 금산인삼제품을 선보이며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또한 관광버스 인센티브 접수 업무도 맡아 관광객의 편의성을 도모한다. 

작년 시범운영 기간 중 얻은 건의사항을 반영해 기존 인삼관 광장 화장실옆에 있던 홍보부스를 금산관광안내소 옆으로 이동, 금산관광안내소와의 연계로 홍보 시너지 효과를 노릴 예정이다. 수삼센터 뒤에 위치했던 홍보 부스도 농협수삼랜드로 이동해 양 시장 간 균형을 이루게 조치했다.

한편 군은 조례 개정을 통해 관광버스 인센티브 지급 기준을 90분에서 60분으로 단축하고, 체류시간에 관계없이 금산인삼약초시장을 찾는 관광버스 기사에게 금산사랑상품권 20000원을 지급해 금산인삼약초시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금산인삼 홍보도우미를 통해 금산인삼약초의 우수성을 알려 인삼약초시장이 활기를 되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