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시설 6곳서 방역활동

▲ 충북 옥천군자원봉사센터 소속 재난재해연합 봉사단 회원들이 지난 21일~23일 지역 다중이용시설에서 자발적인 방역 봉사활동을 펼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코로나 19’ 지역사회 확산 예방을 위해 충북 옥천군자원봉사센터가 나섰다.

 옥천군자원봉사센터 소속 재난재해연합 봉사단 회원 10명은 지난 21일~23일 지역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자발적인 방역 봉사활동을 펼쳤다.

 방역 봉사 시설은 5층 규모의 다목적회관을 시작으로 많은 사람이 출입하는 양우내안애 아파트, 하늘빛아파트, 장야주공아파트, 동안리경로당, 성암3리 경로당을 중심으로 소독을 진행했다.

 이날 방역 봉사활동 실시 시설은 센터로 사전 소독 요청이 들어온 곳이며, 읍사무소에서 대여한 휴대용 소독기 2대를 사용했다.

 대구·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코로나 19의 전국으로 확산으로 옥천군에서 옥천역, 버스정류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방역을 진행하고 있는 것에 발맞춰 실시했다.

 금정숙 옥천군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일이 있을 때 민·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따뜻한 옥천을 위한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숙 참여자치팀장은 “코로나 19의 급속한 확산 문제가 대두되면서 지역사회의 큰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지만 자원봉사센터에서 자발적으로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소독을 진행하는 봉사 정신이 있기에 청정 옥천 유지에 큰 힘이 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옥천=이능희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