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충청일보 김록현 기자] 조병옥 충북 음성군수는 대구, 경북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감염병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현장 점검을 했다.

조 군수는 24일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금왕 임시정류소, 혁신도시 터미널, 문화예술회관 등 6곳의 방역 조치 상황과 휴관 현황 등 현지 사항을 직접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

군은 아직까지 확진 환자가 없지만 전국적 확산 추세와 인근 청주, 증평의 확진자 발생에 따른 선제적 조치로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과 다중 밀집 장소에 대한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또 대구·경북 방문 이력이 있는 신천지 교인의 동선 확보를 위해 읍·면 별 마을방송시스템과 SNS, 이장들에게 일일이 전화로 마을 주민을 확인하는 등 자신신고를 유도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이밖에 군은 코로나19 대응지침(6판)이 변경됨에 따라 검사대상자가 확대될 것으로 판단하고 선별진료소를 강화하며 음성·금왕읍, 대소면, 맹동면 혁신도시 등 4개 터미널에 열감지카메라를 설치·운영한다.

읍·면 각종 사회단체 회의와 주민자치 프로그램 일시 중단, 다중이 모이는 사회복지시설 등 휴관, 관광·체육시설 등 소독 등도 추진한다.

또 자가격리자 모니터링을 위한 전담 TF팀을 구성해 보건인력과 관리인력으로 나눠 이원체제로 돌입, 방역업무에 집중한다.

조 군수는 "군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현재는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절실한 상황으로 군민들께서도 감염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과 증상 발생 시 즉시 군 보건소 (☏043-872-2136)또는 질병관리본부(☏1339)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