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첫째주까지 임시 휴장

[진천=충청일보] 충북 진천군은 코로나19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확산 방지를 위해 전통시장 5일장을 휴장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고객층의 노령화, 다중 노출 점포 등의 취약성을 갖고 있는 진천읍 전통시장 5일장을 비롯해  읍·면의 소규모 장터를 2주간 휴장한다.

또한 군은 감염증 확산 방지와 지역 주민들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를 위해 현재 3일 1회를 진행하던 방역활동을 2일 1회로 확대했으며 인구 밀집지역에 대해서는 1일 1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 각 종교단체와 협의를 통해 법회·예배·행사의 횟수를 축소하기로 했으며 보건소와의 핫라인을 구축해 행사 참석자들에게 이상 징후 발생 시 즉시 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관내에 머물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 소재 파악을 위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해외방문 여부도 조사하는 등 혹시 모를 감염예방을 위한 집중 관리에 돌입했다.

송기섭 군수는 "정부에서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막기 위한 모든 정책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지자체 차원의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며 "이번 전통시장 5일장 임시 휴장과 관련해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이번 코로나19 사태의 완전한 종식이 이뤄질 때까지 손씻기, 마스크 쓰기 등 개인위생의 철저한 준수를 당부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