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학, 학원 교습소 등 각종 교육민원서비스 원스톱 처리

[세종=충청일보 최성열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에 대한 생활민원의 신속한 처리와 설립·허가 민원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통합민원실'을 구축해 앞으로 모든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육청은 그동안 시민들이 민원 해결을 위해서는 직접 해당 부서를 찾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불편이 있었다. 이번 통합민원실 구축으로 민원창구를 일원화함으로써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세종교육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에는 학생이 세종시에 전입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 1층 전입학원스톱지원센터에 방문한 후 추가 서류 발급을 위해 민원실로 이동해 제증명(재학증명서 등)을 발급받고 다시 전입학원스톱지원센터에 와서 신고·접수하는 등 불편이 있었다. 통합민원실에서는 한 공간에서 민원서비스를 모두 해결할 수 있게 된다.

교육청은 24일부터 본청 민원실(1층)을 개편해 △학교안전공제회 △학원·교습소·개인과외 등록 △전학 및 신입생 배정 △진학지원 업무 등을 통합민원실에서 시범운영한 후 추가 보완사항을 정비해 다음 달 2일부터 본격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민원처리담당자를 통합민원실에 창구형으로 전진 배치함으로써 시민들이 사무실 내부로 찾아오는 번거로움을 없애 보다 시민에게 다가가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