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회의·상임위 등 줄줄이 연기
국회 방역 후 24시간 전면 폐쇄

[서울=충청일보 이득수기자]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곽상도·전희경 의원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것이 확인돼 자진해서 여의도의 한 병원을 찾아 감염여부 검사를 받았다. 이에 따라 24일 예정된 국회 본회의, 각 상임위원회, 미래통합당 의원총회 등이 줄줄이 연기됐다.

통합당 김한표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예정된 의원총회 취소를 통보하고, 심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코로나19 감염 여부 검사를 받은 사실을 전했다. 김 수석부대표는 "코로나19 의심 증상은 없지만 확진자 옆에 있었기 때문에 선제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통합당에 따르면 앞서 심 원내대표, 곽 의원, 전 의원 등은 지난 19일 국회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사학 혁신방안,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에 참석했다. 

토론회에는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이 참석해 의원들과 접촉했는데 하 회장은 지난 22일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 심 원내대표 등과 의원실 보좌관들은 하 회장의 확진 소식 직후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통합당 원내대표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심재철 원내대표는 코비드19 확진자와 같은 행사에 참석한 바 있다. 당시 확진자와 심 원내대표는 3개 좌석이 떨어진 곳에 착석했으나 확진자와 악수 및 신체접촉은 없었다"며 "이 사실을 확인한 직후, 심재철 원내대표는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24일 오전 중에 검사를 완료했다. 

검사결과는 내일 오전 중에 나올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는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25일 국회 출입을 전면 금지키로 했다. 

한민수 국회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브리핑을 하고 "의원회관에 개최된 행사 참석자가 코로나19 확진자로 밝혀짐에 따라 국회 의원회관과 본관에 대한 전면방역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 대변인은 "국회 본관과 의원회관은 26일 오전 9시에 다시 문을 열 계획"이라며 "그 때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간 동안에 국회 필수인력은 3월에 개관 예정인 의원회관 옆 소통관에서 업무를 볼 계획이다. 소통관은 국회 필수인력을 제외한 외부인 출입이 철저히 차단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