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충청일보 송윤종 기자] 충남 서산시는 지역 내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종교활동 자제와 더불어 위기 상황 타계를 위해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맹정호 시장은 지난 26일 지역 종교단체 지도자와 간담회를 열고 종교활동 자제를 당부하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유입 차단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시청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맹 시장과 서산시 불교·천주교·기독교를 대표하는 종교단체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최근 타 지역에서 종교시설을 통한 집단 감염이 발생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시는 현재 방역과 개인위생수칙 홍보 활동을 대폭 강화하는 등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온 힘을 다하고 있는 만큼, 종교단체에서도 국외 성지순례와 대구ㆍ경북지역 방문 자제 등 다수가 모이는 집회는 최대한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맹 시장은 "서산시와 의료계, 유관기관, 종교단체, 시민들이 혼연일체가 되어야만 코로나19를 막아낼 수 있다"며 "지역사회에 감염증이 확산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종교행사 자제를 요청한 것이니 종교계의 깊은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종교계는 "국가위기 상황에 민관이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한 정부와 시의 방침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약속했다.

각 종교계는 우선 3월 둘째 주까지 미사, 예배, 법회 등 다수가 모이는 모임을 중지했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최소 인원으로, 손 소독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