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교육 전문업체 참누리스피치가 본격적인 스피치 출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대 사회에서 첫 만남에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중요하다. 어떤 이미지를 쌓느냐에 따라서 향후 비즈니스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에서 스피치가 갖는 힘이 크다. 문제는 스피치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이를 진행할 때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게 된다. 이를 뒷받침 해줄 수 있는 곳이 필요하다.

참누리스피치는 이러한 부분을 도와주고 있는 곳이다. 스피치 개인 레슨을 제공해 맞춤으로 수강생의 실력을 끌어 올린다. 특히 최근 자기 PR이 중요해지는 시대적인 흐름과 스피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면접 자리가 늘어나게 되면서 이제는 꼭 한 번은 확인해봐야 하는 단계가 됐다.

스피치개인레슨의 경우 취업 준비생, 공무원이나 대학원 면접, 발표, 연설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수업이다. 취업준비생의 경우 맞춤수업이기 때문에 자소서 첨삭은 물론 기업별 맞춤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공무원은 최근 3년간의 기출 질문 동향을 파악한 후 예상 질문에 답변할 수 있게 훈련해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대학원은 대학 및 전공별 맞춤 수업으로 면접에 대비할 수 있으며, 프레젠테이션을 많이 해야 하는 직장인의 경우 프레젠테이션 제스처 및 시선처리 등 섬세한 티칭에 들어간다. 특히 발표 한 번으로 다양한 계약이 성사된다는 점에서 꼼꼼하게 확인해준다. 마지막으로 각종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은 연설을 대비하는 수업을 통해 컨셉과 이미지에 맞는 연설 발성과 제스처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참누리스피치는 스피치 기업체 출강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 기업에서 기업인재 육성을 위한 초청강사의 교육시간이 늘고 있는데, 그 중 스피치 교육 또한 성행하는 흐름이다.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스피치 스킬을 전사적으로 배울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이는 곧 비즈니스형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된다.

기업의 경우 스피치나 프레젠테이션, 대화 스킬을 위주로 출강한다. 협회나 단체는 단체 성향에 맞는 대화 기술이나 스피치 기술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 대학에서도 출강 요청이 많은 편인데,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인 만큼 면접이나 프레젠테이션을 좀 더 잘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누리스피치 관계자는 “스피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비즈니스의 결과가 확연하게 달라질 수 있고, 또한 스피치는 누구에게 배웠는지에 따라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강사의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현대 사회에서 스피치와 이미지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하는 말 한 마디가 일의 방향성을 다르게 할 수 있다”며 말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철저한 준비가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