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충청일보 김록현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학생진로상담센터는 학생 비교과 원격교육 지원체계의 일환으로 올 1학기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찾아가는 심리검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비상사태로 인한 온라인 수강기간 동안 학생들이 각 가정에서 노트북,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양한 심리 검사를 간편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홀랜드(HOLLAND) 직업적성검사, 애니어그램 성격검사, 스트레스 탄력성 척도(SRI) 등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경험할 진로와 성격 고민 등을 다룰 수 있는 다양한 심리검사로 구성했으며 재학생 모두가 원하는 검사를 시행할 수 있다.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검사 후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검사결과에 따라 개별적으로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 학생진로상담센터로 전화상담이나 메일상담으로 연계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진로상담센터는 학생들의 성격과 적응도, 진로적성 등을 사전에 파악하고 추후 개별적인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을 개인상담과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연계해 중도탈락 예방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원망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미화 센터장은 "매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상담센터 요구조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심리검사에 대한 요구도가 높으며 이에따라 매년 심리검사 영역의 프로그램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며 "올해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온라인 코드를 활용한 심리검사를 진행하게 돼 학생들의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