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SBS)

SBS '생활의 달인'에서 동치미 막국수 달인을 소개했다. 

10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동치미 막국수로 유명한 한 집을 찾았다. 

해당 막국수집은 2대째 운영하고 있으며 유명세가 알려진 만큼 주차장에는 차들로 꽉 차 있었다. 가게 안에도 사람들이 바글바글했다.  

'생활의 달인'에 등장한 막국수 집은 비빔막국수와 물막국수로 판매하는 것이 아닌 이 집은 메밀 막국수 딱 하나만 판매하고 있었다. 

막국수를 먹던 손님은 "이 지역에서 이집 모르면 간첩이다. 팔도강산을 다니며 먹어봤지만 여기가 잘한다. 맛있게 만드니까 잘하는 거다. 손님은 절대 거짓말을 안한다"라고 말했다. 

 

 

 

▲ (사진출처=ⓒSBS)

이어 메밀막국수와 동치미 국물이 나왔다. 살얼음이 동동 떠 있는 동치미와 맛깔나는 빨간 양념장이 얹어져 있는 막국수는 남다른 비주얼을 자랑하며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했다. 동치미는 막국수에 넣어 먹는 것으로 그냥 비빔면을 즐기고 싶다면 넣지 않아도 된다. 

맛을 본 검증단은 "온몸에 봄이 온 것 같다"라고 이야가혐 막국수를 막 흡입했다. 이후 "면이랑 착착 감기면서 이 양념장에서 깊은 맛이 난다"고 표현했다. 

그는 막국수를 두그릇이나 먹으며 맛이 예사롭지 않음을 보여줬다. 그는 두 번째 그릇은 물막국수로 먹으며 "동치미가 신의 한 수다. 달지도 않고 심심한 맛이 나는데 뭔가 향이 다르다. 내가 평상시 먹었던 동치미가 아니다"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