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관련 박람회 참가
기업당 최대 500만원 지원

[충청일보 신홍균 기자] 충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2020 스타트업 시장진출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문화콘텐츠 상품의 홍보와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충북 소재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이다.

업종은 게임, 방송(독립제작사), 만화, 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 스토리, 음악, 패션, 뉴콘텐츠(VR·AR 등), 융복합콘텐츠, e스포츠 등이다.

올해 콘텐츠 트렌드를 반영해 해당 항목을 대폭 확대한 이번 공모의 분야는 국내 박람회 참가와 국외 박람회 참관, 2020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공동관 참가 등 3개다. 선정되는 기업은 다음 달로 예정된 협약일부터 오는 11월까지 개최하는 박람회 참가 시 지원금을 받게 된다.

국내 박람회는 최대 500만원, 국외 박람회 참관은 최대 300만원, 공동관은 기업 당 1개 부스 지원 및 150만원이 사후 지원된다.

다음 달 5일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 공지사항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cbckl@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bckl.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3-219-114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